'별 볼일 많은 곳' 니콘. 천체용 DSLR 카메라 D810A 마이크로사이트 오픈

강형석 redbk@itdonga.com

니콘 D810A 마이크로사이트
니콘 D810A 마이크로사이트

[IT동아 강형석 기자] 별 볼일 있는 온라인 공간이 마련됐다.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야마다 코이치로, www.nikon- image.co.kr)는 천체사진 촬영용 DSLR 카메라인 D810A로 촬영한 천체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D810A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한다.

이번 마이크로사이트는 천체촬영용 FX포맷 DSLR 카메라 D810A의 구조와 원리를 쉽게 설명하고, 특장점을 자세히 소개하고자 준비됐다. 제품 구성을 비롯해 천체촬영 가이드, 천체사진 전문가들이 촬영한 성운 사진, D810A와 D810으로 찍은 결과물을 비교하는 코너도 마련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유효 화소수 3,635만의 광학 로우패스 필터를 제거한 니콘 FX포맷 CMOS 센서로 높은 선명도와 뛰어난 화질을 갖춘 D810의 천체촬영용 모델 D810A는 촬상소자 전면에 천체촬영에 특화된 광학 필터를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이 필터는 가시광선 영역인 적색 주변의 색 투과율을 높이고, 투과할 수 있는 파장을 적외선 영역 가까이 유지시켜 Hα선의 파장으로 성운을 어두움 없이 선명한 적색으로 촬영할 수 있다. 마이크로사이트 내에 촬영한 사진을 비교하는 코너를 방문하면 천체촬영에 적합하게 제작된 D810A의 결과물에서 적색이 더욱 효과적으로 나타남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판매점인 ‘니콘 E Shop’에서는 D810A 발매를 기념해 구매 고객 전원에게 냉풍제습기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컴팩트플래시(SanDisk Extreme PRO CompactFlash) 메모리카드 32GB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D810A 마이크로사이트(www.nikon-image.co.kr/microsite/d810a)와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