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HE, 휴대 무선 스피커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II' 출시

강형석 redbk@itdonga.com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II
출시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II 출시

[IT동아 강형석 기자] 보스(BOSE, www.bose.co.kr) 제품을 국내 유통하는 세기HE가 휴대용 무선 스피커 ‘사운드링크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II(SoundLink Mini Bluetooth Speaker II)를 출시한다고 7월 20일 발표했다.

기존의 가볍고 콤팩트한 크기(5.1cm x 18cm x 5.8cm, 670g)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본체 디자인의 풍성함을 더했다. 카본과 펄, 두 가지 세련된 컬러로 선보여 소비자의 선택을 폭을 넓힌 점이 특징. 하우징은 싱글 피스의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 아노다이징 처리(anodized aluminum)를 통해 스크래치에 강하고 지문이 잘 묻지 않도록 했다. 스피커의 전후면에는 내구성이 뛰어난 철제 그릴을 사용했다.

보스의 독자 특허 기술이 적용되어 사운드 역시 풍성하다. 고효율 트랜스듀서와 함께 반대 방향으로 위치한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의 결합으로 깊고 묵직한 저음과 선명도 높은 사운드를 전달한다. 보스 독자적인 디지털 신호 처리 기술로 어떤 볼륨에서도 밸런스 있는 재생을 도와준다.

여기에 스피커폰이 내장되어 전화통화가 가능하다. 스피커 상단의 버튼을 통해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으며, 또렷한 소리로 대화가 가능하다. 통화가 종료되면 기존에 청취 중이던 음악을 자동으로 다시 재생한다. 음성 안내 및 명령 기능도 새롭게 지원한다. 일부 기기에 한해 페어링 안내 및 현재 연결된 기기 확인은 물론, 사용자의 음성 명령에 따라 전화 발신도 가능하다.

페어링은 최근 연결한 8대 기기까지 기억되며, 재연결 시에는 별도의 페어링 작업 없이도 자동 연결된다. 또 2대의 블루투스 기기와 동시 연결 가능해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함께 페어링 할 수 있다. 한 쪽 기기의 음악을 정지하면 다른 쪽 기기의 음악이 바로 재생되는 등 기기 전환이 쉽고 편리하다.

배터리 수명도 눈에 띄게 향상됐다. 충전식 리튬이온 배터리로, 기존 대비 3시간 늘어난 1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전용의 충전 크래들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 USB 충전이 가능해 어디에서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II의 가격은 카본과 펄 두 가지 색상 모두 29만 9,000원이다. 제품을 보호하는 전용커버, 딥 레드, 에너지 그린, 네이비 블루, 차콜 블랙, 회색 5가지도 함께 출시됐으며 각 4만 4,000원이다. 제품은 전국 주요 백화점 내 위치한 보스 직영매장 및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편, 세기HE는 사운드링크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II 출시를 기념해 22일부터 공식 마이크로사이트(micro.bose.co.kr)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SNS 소문내기 이벤트 및 사용자 대상의 포토 후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사운드링크 컬러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링크 온이어 블루투스 헤드폰, 사운드트루 이어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