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보급형 스마트폰 'LG G4 비트' 글로벌 출시

안수영 syahn@itdonga.com

[IT동아 안수영 기자] LG전자(www.lge.co.kr)가 'LG G4'의 프리미엄 성능과 디자인을 계승한 보급형 스마트폰 'LG G4 비트(Beat)'를 브라질을 시작으로 중남미, 유럽, 아시아 등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LG G4 비트
LG G4 비트

LG G4 비트는 보급형 제품이지만 5.2인치 풀HD 해상도의 IPS LCD 디스플레이와 1.5GHz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적외선(IR)과 가시광선(RGB)을 모두 감지해 정확한 색감 표현이 가능한 '컬러 스펙트럼 센서'와 고성능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셀피 촬영을 위한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이 제품은 G4에서 호평받았던 '전문가 모드'와 '제스처 인터벌 샷' 기능도 탑재했다. 전문가 모드는 마치 DSLR처럼 셔터 스피드, 감도(ISO), 색온도(화이트 밸런스) 등을 다양하게 조절해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다. 제스처 인터벌 샷은 셀피 촬영 시 사용자가 화면을 향해 두 번 손바닥을 폈다 쥐면 2초의 간격을 두고 4장의 사진이 연속으로 찍히는 기능이다.

LG전자는 G4의 부드러운 곡면과 3D 패턴 디자인을 LG G4 비트에 적용했다. G4 비트는 세라믹 화이트, 샤이니 골드, 메탈릭 실버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G4의 프리미엄 기술을 실속형 제품에 담았다. G4 비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LG G4 비트 사양
LG G4 비트 사양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