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소식지] 7월- 신작 보드게임 3종과 눈에 띄는 행사는?

안수영 syahn@itdonga.com

최근 교육 및 건전한 놀이를 목적으로 보드게임을 찾는 사용자가 점차 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매달 다양한 보드게임 소식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에는 7월의 보드게임 소식을 살펴보도록 한다.

신작 소식

세트 주니어

세트 주니어
세트 주니어

세트는 카드, 타일 등 게임의 구성물을 일정한 조건에 맞게 조합, 수집하는 게임이다. 세트 주니어는 세트의 어린이용 버전이다. 게임판은 양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면은 쉬운 게임 버전, 다른 한 면은 어려운 게임 버전으로 구성돼 보다 다채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세트 주니어는 타일에 그려진 그림의 속성(색상, 모양, 숫자)에 따라 타일을 분류하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들은 자기 차례에 게임판에 그려진 타일을 내려놓고, 완성된 세트를 만들어 점수 칩을 모으게 된다.

세트 주니어는 좌뇌와 우뇌의 균형적인 발달을 도모하고, 인지능력을 증진하며, 논리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 3세 이상의 아이들도 가족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러시아워 쉬프트

러시아워 쉬프트
러시아워 쉬프트

러시아워 쉬프트는 '러시아워'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러시아워는 1인용 퍼즐 게임으로 유명한 보드게임인데, 러시아워 쉬프트는 2인 전용 게임으로 제작된 퍼즐이다. 게임의 목표는 자신의 차가 상대 차보다 먼저 반대편 도로 끝으로 빠져나가게 만드는 것이다.

러시아워 쉬프트는 다양한 특수 카드를 사용해 자신의 차를 움직이거나 상대방을 방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경쟁 퍼즐게임의 묘미를 살렸다.

패치워크

패치워크
패치워크

전략 게임으로 유명한 '아그리콜라'의 작가 우베 로젠베르크가 선보인 신작이 국내 출시됐다. 바로 '패치워크'다. 패치워크는 천 조각과 단추 타일을 이용하는 2인용 퍼즐 게임이다. 단, 패치워크의 천 조각(퍼즐)은 단추(돈)를 주고 구매해야 하며, 구매할 때마다 시간이 흘러간다. 플레이어들은 시간과 단추를 관리해 자신의 퀼트판을 기워 나가야 한다. 자신의 퀼트판을 꽉 채우고, 단추를 많이 획득한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승리한다.

패치워크는 국내에 소개된 2인용 게임 중 가장 흥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소식

모노폴리 월드 챔피언십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

모노폴리 월드 챔피언십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
모노폴리 월드 챔피언십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

'2015 월드 모노폴리 챔피언십 마카오'의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이 7월 4일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된다. 2015 월드 모노폴리 챔피언십 마카오는 전세계 보드게이머들이 '모노폴리' 대결을 펼치는 행사다. 오는 7월 4일에 열리는 행사는 마카오 대회에 참여할 한국 국가대표를 뽑는 행사다.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17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선발전에서 1등을 차지한 사람에게 마카오에서 열리는 세계 대회 참가권 및 왕복 항공권, 숙박 등 경비 일체를 지원한다. 선발전 참가비는 없으며, 참가 신청은 다이브다이스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모바일 보드게임 카탈로그 출시 이벤트

모바일 보드게임 카탈로그 출시 이벤트
모바일 보드게임 카탈로그 출시 이벤트

코리아보드게임즈가 모바일 '보드게임 카탈로그'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해 다운로드 평가 이벤트를 7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보드게임 카탈로그' 앱을 내려받고 사용 후기를 남긴 후, 코리아보드게임즈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아브라카…왓?, 코코너츠, 흔들흔들 해적선, 두근두근 손바닥 룰렛 등의 보드게임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제1회 전국 대학 보드게임동아리 대전 'KUB' 개최

제1회 전국 대학 보드게임동아리 대전 'KUB'
개최
제1회 전국 대학 보드게임동아리 대전 'KUB' 개최

'2015 전국 대학 보드게임 동아리 대전 쿱(KUB)'이 7월 11일 오후 12시 서울 마포 동교동 가톨릭청년센터 '다리'에서 열린다. 쿱은 코리아보드게임즈와 보드게임 대학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추진하는 행사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전국 규모 보드게임 동아리 대회다. '스플렌더'와 '아브라카…왓?' 등 다양한 게임 대회를 즐길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패치워크, 연금술 아카데미 등 신작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 참가 신청 기간은 6월 30일까지며, 링크(http://goo.gl/forms/oJLO1zmTNg)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2015 대한민국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2015 대한민국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2015 대한민국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삼성전자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2015 대한민국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가 열린다. 이 행사에는 코리아보드게임즈의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이번 체험 행사는 서울 COEX 전시장에서 7월 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학생창의력챔피언 홈페이지(www.koscc.net)를 참조하면 된다.

2015 코리아보드게임즈 전국 보드게임 대회

2015 코리아보드게임즈 전국 보드게임
대회
2015 코리아보드게임즈 전국 보드게임 대회

코리아보드게임즈가 주최하는 2015 전국 보드게임 대회 예선이 7월에도 이어진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우봉고'와 '스플렌더' 2종목으로 진행된다. 7월 18일에는 대전 지역 예선이, 7월 25일에는 인천 지역 예선이 열릴 예정이다. 아직 확정되지 않은 지역의 일정은 아콩다콩을 통해 추후 공지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