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 일본에 내비게이션 브랜드 'FineGPS' 론칭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igital.com)의 내비게이션 브랜드 파인드라이브가 일본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파인GPS iQ 7000
파인GPS iQ 7000

파인드라이브는 아마존JP를 비롯해 라쿠텐, 야후 등 일본의 3대 메이저 온라인 쇼핑몰에 일본 공략을 위한 신규 브랜드 ‘FineGPS’를 론칭했으며, 자체 개발한 일본 전용 내비게이션 'iQ 7000'의 판매를 시작했다.

파인드라이브는 국내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다년간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길 안내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연동 기능 및 음식점, 숙박업소, 관광정보 제공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 블랙박스 연동을 통한 첨단 안전운전 기능 등을 통해 일본 시장 내 인지도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파인드라이브가 일본에 출시하는 'iQ 7000'은 터널 내부에서도 안정적인 경로를 제공하는 기능, 갈림길이 많은 지역에서도 알기 쉽게 주행방향을 안내해주는 3D 교차로 가이드 기능 등을 탑재했으며, 일본 교통정보시스템 VICS(Vehicle Information & Communication System) 제휴를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블랙박스와 연동을 통한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S), 스마트폰 연동 기능, 유명 관광지, 맛집, 숙박 시설, 레포츠 시설 등을 검색할 수 있는 관광가이드 등록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원한다.

일본에서 출시한 'iQ 7000'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일본 FineGPS 홈페이지(http://www.fine-gps.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