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SSD, 무선 공유기, 외장 배터리, 멀티 리더기를 하나로, '에어엠 세븐'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디지털존(www.iwevo.co.kr)이 유무선외장SSD, 무선공유기, 보조배터리, 멀티 리더기 기능을 갖춘 '위보 에어엠 세븐(WeVO AIRM7)'을 출시한다.

디지털존 위보 에어엠 세븐
디지털존 위보 에어엠 세븐

에어엠 세븐은 컴퓨터와 유/무선 연결을 통해 외장SSD로 사용할 수 있다. USB 3.0 또는 USB 2.0으로 유선 연결해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과는 무선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최대 300Mbps 무선 공유기로 사용할 수 있어, 주위를 와이파이존으로 만들 수 있으며, 음영지역에서는 이 제품을 중계기로 활용할 수 있다.

휴대용 보조배터리로 활용 할 수도 있다. 4,200mAh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내장해 스마트폰 등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또한 멀티 리더기 기능을 제공해 SD카드, 마이크로SD카드 등에 있는 데이터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비트 토렌토 기능을 내장해 PC없이도 각종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으며, 향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NAS 기능도 지원할 계획이다.

제품가격은 SSD를 제외한 본체가 9만 4,500원이며, 60GB 모델 13만 9,000원, 120GB 모델은 16만 9,000원, 240GB 모델은 23만 8,000원이다. 옥션,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존 위보 홈페이지(www.iwevo.co.kr)를 확인하면 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