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로지텍, PS4용 레이싱 게임 휠 'G29 드라이빙 포스' 출시

김영우

[IT동아 김영우 기자] 로지텍(www.logitech.com)은 플레이스테이션 4(PS4) 및 플레이스테이션 3(PS3)용 레이싱 휠인 '로지텍 G29 드라이빙 포스(Logitech G29 Driving Force)'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로지텍 G29

레이싱 게임 전용 휠인 로지텍 G29는 부드럽고 조용한 헬리컬 기어가 장착되었으며 듀얼 모터 포스 피드백을 갖춘 변속기가 특징. 휠의 표면은 천연 가죽 소재로 핸드 메이드 작업을 통해 제작되었으며 스테인리스 조절판과 브레이크 및 클러치도 함께 구성되어 있다.

듀얼 모터 포스 피드백 기술이 적용된 로지텍 G29는 핸들의 무게감과 도로 상태, 타이어 마모 경험을 구현함은 물론 부족하거나 과한 핸들링 조작 느낌과 차가 밀리는 느낌까지 실제 레이싱 액션을 그대로 재현한다. 또한 실제 차에 사용되는 변속기를 본 따 만든 헬리컬 기어링으로 조용하고 매끄러운 핸들링을 가능하게 해주며 백래시 방지 기능은 휠과 페달을 단단히 조여줘 컨트롤을 극대화해준다.

로지텍 G29는 더욱 향상된 내구성을 위해 휠 샤프트에 금속 볼 베어링을 삽입하였으며, 스테인리스강 시프터와 페달을 장착했다. 휠은 최고급 천연 가죽으로 제작돼 고성능 레이싱카의 스타일과 감각을 재현했으며, 편안하고 견고한 느낌을 제공한다.

그 외에 로지텍 G29는 D-패드, 콘솔 버튼, 반자동 페달 시프터가 편리한 위치에 부탁돼 매끄러운 레이싱 컨트롤이 가능하며 LED 표시등이 방향 전환을 위한 정확한 시점을 알려주기 때문에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풀 스피드를 유지하며 레이싱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게다가 24 포인트 선택 다이얼과 플러스마이너스 버튼을 사용해 선호하는 드라이빙으로 정교한 조절이 가능하다.

바닥에 놓을 수 있는 별도의 페달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마치 진짜 차를 운전하는 것처럼 브레이크, 가속페달, 기어 변속을 조작할 수 있으며, 실제 운전석에 앉은 듯한 자세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G29의 비선형적인 브레이크는 압력에 민감한 시스템 성능을 구현해 탁월한 반응성과 정확한 브레이크 느낌을 제공하며, 전용 클러치 역시 게이머들의 레이싱 몰입감을 한층 더 높여준다.

로지텍 코리아는 G29를 7월 중 공식 출시할 예정이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지텍 코리아 홈페이지(www.logitec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G29는 PS3와 PS4 외에 윈도7 / 8 / 8.1 기반의 PC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