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는 강의 열린다!"

강일용

[IT동아 강일용 기자] IT동아가 구글코리아와 함께 구글의 서비스에 대해 보다 심도있게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구글로 똑똑해지는 방법

IT동아(it.donga.com)는 구글코리아와 함께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일반 사용자 대상 오프라인 강의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은 일반 사용자들이 구글의 서비스를 알고는 있지만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아쉬움에서 시작된 프로젝트다. 때문에 구글의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방법을 하나하나 친절히 알려주는 강의를 기획했다.

강의 주제는 구글 검색 방법, 크롬 웹 브라우저 사용법, 유튜브 활용법, 지메일 120% 이해하기, 안드로이드 제대로 사용하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구글 검색, 크롬, 유튜브, 지메일, 안드로이드 등은 일반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매일 접하고는 있지만 정작 능수능란하게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구글의 서비스다. IT동아의 기자와 구글코리아 소속 전문가 그리고 각계각층의 명사가 강사로 참여해 자신이 알고 있는 구글의 서비스 사용법을 아낌 없이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4회 강의는'구글에게 클라우드란?'라는 주제로 D.CAMP 김광현 센터장이 진행했다. 60여명의 사용자가 참석해 구글 포토스의 사용법과 사진 무제한 업로드에 관한 강의를 들었다.

제 5강은 오는 6월 10일(수) 저녁 7시 '안드로이드 제대로 활용하는 팁 part. 1'이라는 주제로 서울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 21층 구글코리아 집현전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의에선 IT동아 강형석 기자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기본 사용법에 관해 자세히 알려줄 예정이다. 김광석 기자는 IT 업계에서 10년 넘게 일한 IT 업계의 베테랑으로, 언제나 이해하기 쉬운 기사 집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안드로이드 고급 사용자인 그가 구글 코리아의 도움을 받아 일반 사용자에게 유용한 팁을 아낌 없이 전달할 예정이다.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며, 참여 신청은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 온오프믹스 페이지(http://onoffmix.com/event/45826)에서 할 수 있다. 강의료는 매회 5,000원이며, 참여자에게는 간단한 다과와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IT동아 이문규 편집장은 "많은 사용자가 구글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이를 100% 활용하는 경우는 드물다"며,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을 통해 구글 서비스에 대한 이해가 한층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동 호흡기 증후군(MERS)으로 인해 6월 열릴 예정이었던 강의를 한 달 뒤인 7월 15일(수)로 연기합니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