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AS 고객 상대 폰 대여 서비스 실시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이문규 기자] 정보통신기술 솔루션 글로벌 기업인 화웨이가 오늘부터 휴대폰 A/S 고객을 대상으로 대여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휴대폰 수리 기간 중 휴대폰 사용을 원하는 고객의 편의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화웨이 폰대여 서비스
실시
화웨이 폰대여 서비스 실시

화웨이의 대여폰 서비스는 휴대폰의 이상 증상을 시간을 두고 확인해야 하는 경우 혹은 서비스센터 사정으로 수리시간이 지연돼 당일 수리가 어려운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전국 각지에 위치한 모든 서비스 센터에서 제공돼 서비스 대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까운 A/S 센터를 방문해 대여폰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화웨이는 A/S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중심 가치를 실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지난 1월부터는 업계 최초로 택배 및 퀵 서비스를 통한 찾아가는 무상 스마트폰 애프터서비스와 함께 카카오톡을 통한 1:1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화웨이는 최근 중국 선전에서 개최된 글로벌 사업 전략 발표회인 '2015 글로벌 애널리스트 서밋'에서 서비스 투자를 확대하고, 고객의 요구에 따라 고객경험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갖춰 나갈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A/S 센터 위치 및 운영시간 안내, 무상 택배 및 퀵 서비스 등 화웨이의 고객지원 서비스는 한국 화웨이 콜센터(1877-5838)와 온라인 고객지원 홈페이지(http://consumer.huawei.com/kr/support)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