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스타일과 휴대성' 살린 노트북, U41 출시

강형석 redbk@itdonga.com

레노버 U41
레노버 U41

[IT동아 강형석 기자] 한국레노버(대표이사 강용남, www.lenovo.com/kr)는 두께와 무게를 줄여 스타일과 휴대성을 높인 14인치 슬림 노트북 U41을 출시한다. U41은 일반적인 14인치 노트북들과 비교해 20% 더 얇아지고 30% 더 가벼워졌다.

U41은 뛰어난 성능으로 업무, 학업 등 어떠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최대 인텔 5세대 코어 i7 프로세서와 윈도 8.1 업데이트, 최대 1TB 하드디스크나 SSHD(SSD와 HDD 하이브리드), 256GB SSD를 탑재했다. 통합 인텔 HD 내장 그래픽 프로세서 또는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 최대 8GB 메모리를 제공해 PC 수준의 성능을 구현한다.

스타일도 한층 강화됐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 14인치 디스플레이로 노트북 작업에 수월한 환경을 지원하면서 19.5mm의 두께와 1.7kg의 가벼운 중량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메탈 소재는 감각적인 외형과 탄탄한 내구성을 동시에 구현했다.

U41은 강력한 디스플레이와 사운드 사양으로 차별화된 경쟁력도 갖췄다. 풀HD(1,920 x 1,080) 디스플레이와 220니트 화면 밝기로 선명하고 화사한 색감을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다. 스테레오 스피커와 돌비 홈 씨어터(DOLBY Home Theater) 기능은 사용자에게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U41은 강력한 성능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모두 갖춘 슬림 노트북으로 국내 노트북 시장에 큰 바람을 일으킬 것이다. 레노버는 성능과 디자인 어느 하나도 타협하지 않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레노버는 노트북 봄 페스티벌을 실시해 4월 20일부터 6월 3일까지 노트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한컴 오피스 2014 다운로드권을 증정하고 있다. 이 프로모션은 U41 구매 고객에게도 해당된다.

U시리즈 13인치 라인업인 U31은 5월 중순, U41 화이트는 6월에 출시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레노버 공식 홈페이지(http://www.lenovo.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강형석(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