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보급형 증강현실 매립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00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팅크웨어(대표 이흥복, www.thinkware.co.kr)는 증강현실과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아이나비 X 시리즈'의 보급형 매립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00'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아이나비 X100
아이나비 X100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나비 X100은 플래그십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증강현실솔루션 ‘Extreme AR’과 운전자지원시스템 'Extreme ADAS', 차량 진단 및 분석 시스템 'DriveX(드라이브엑스)'를 적용했다.

실사 도로 영상과 경로정보를 결합하여 길안내를 제공하는 증강현실 솔루션 'Extreme AR'은 다음 경로를 예측하여 차선 변경을 미리 안내하는 '차로 변경 예보'가 적용되었다. 첨단운전자시스템(ADAS)은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앞차 출발 알림(FVSA), 신호등 변경 알림(TLCA),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을 제공한다.

또한, 자동차와의 호환성을 강화한 'DriveX'는 차량점검상태, 연비, 배터리 전압, 유류비 등을 제공하며, 스마트폰 USB 연결로 사용 가능한 텔레매틱스 서비스 'TLink(티링크)'는 실시간 교통정보 TCON+(티콘플러스), LIVE 검색, 무선업데이트 등을 제공한다.

아이나비 X100'의 ‘Extreme AR 매립 패키지’는 아이나비 X100’ 16GB, 내비게이션 매립 공임비, AR 카메라, 트립 컴퓨터, 마감재, 샤크안테나, 후방 카메라, 전자지도 업그레이드 무제한 이용권를 포함해 74만 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