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시스템,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기기 관리 솔루션 선봬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이수시스템(www.isusystem.co.kr)이 모바일 기기 관리용 클라우드 서비스 '엠케어(Mcare)'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전했다. 엠케어는 IT 관리자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기기를 웹 페이지를 통해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MDM(Mobile Device Management) 기능을 기본으로 갖췄다. 여기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배포 및 관리를 수행하는 MAM(Mobile Application Management) 기능과 문서/파일 배포 및 웹 콘텐츠를 관리 기능인 MCM(Mobile Contents Management) 등을 하나로 묶은 솔루션이다.

이수시스템 엠케어
이수시스템 엠케어

기존의 구축형 MDM 솔루션은 묶음형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구매 등으로 이어지는 비용부담과 별도의 구축 기간이 필요했던 탓에 기업이 도입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수시스템이 새롭게 선보인 엠케어 서비스는 단 하나의 솔루션으로 종합적인 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별도 하드웨어 도입이나 시스템 구축 기간 없이 즉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수시스템 서한석 솔루션개발팀장은 "엠케어는 기존의 구축형 MDM 솔루션의 한계를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극복하고, 보안솔루션이라는 용도에 스스로 갇혀버린 국내 MDM 시장을 넓히는 계기가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하다"며, "향후, 클라우드 사업 환경이 일반화되면서 엠케어의 활용가치 또한 폭넓게 성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