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 2015] 니콘에서 사진 한 번 제대로 배워볼래요?

강형석 redbk@itdonga.com

니콘 모델들
니콘 모델들

[IT동아 강형석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이하 니콘)는 2015년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P&I 2015(Photo & Imaging 2015, 서울사진영상기자재전)에 참가해 DSLR과 렌즈교환식 미러리스 카메라, 콤팩트 카메라 등 다양한 제품을 일반인에 공개했다. 기존 공개된 DSLR 카메라는 물론, 최근 발표한 미러리스 카메라 '니콘1 J5'도 전시돼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관람객과 교감하는 것에 초점을 둔 부스 구성이 돋보인 니콘 부스는 전시된 제품에 대부분 인력을 배치, 카메라의 특성과 브랜드 가치 등을 설명하도록 했다. 원하면 제품 상담까지 겸하고 있어 고령자를 중심으로 반응이 제법 좋았다.

니콘 DSLR 체험존
니콘 DSLR 체험존

< 제품을 사용하면 기능이나 특징을 자세히 설명해 준다 >

'풀프레임에 초점을 맞추다(Focus on Full Frame)'라는 주제에 따라서, 니콘이 보유한 풀프레임 DSLR 카메라가 총출동했다. 그 중 D810, D750이 주목을 받았고, 많은 관람객이 제품을 체험하기 위해 기다리는 것을 마다하지 않았다.

풀프레임 DSLR 체험존
풀프레임 DSLR 체험존

별도 마련된 카메라 보관소
별도 마련된 카메라 보관소

특히, 니콘 풀프레임 DSLR 카메라를 체험하려면 가지고 있는 카메라 장비를 두고 입장하도록 해 집중력을 높인 점이 인상적이다. 카메라는 니콘에서 보관하고 체험을 마치면 돌려 주는 방식이다.

카메라를 체험한다고 하면 본인 카메라를 들고 이동하는데, 대부분 자신의 장비로 모델을 촬영하기에 바쁘므로 어쩔 수 없이 내린 결정이라 생각된다. 니콘이미징코리아 관계자는 도입 초창기에 거부감을 갖는 관람객도 있었지만, 꾸준히 이 방식을 고수하니 오히려 반응이 좋아지고 있다고 한다. 체험 위주의 콘텐츠가 빛을 보고 있다는 느낌이다.

니콘 초망원존
니콘 초망원존

풀프레임 체험존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2층에는 카메라를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것 외에도 쉽게 보기 힘든 초망원 렌즈를 경험하는 자리도 준비했다. 흔히 말하는 '대포'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는 것에 관람객들도 좋아하는 눈치였다.

초망원존 옆에는 니콘 스포츠 옵틱 계열인 쌍안경이 배치되어 있었다. 사실, 니콘이 쌍안경을 만든다는 사실을 아는 이는 많지 않다. 그래서 P&I 행사장에는 늘 망원렌즈와 함께 배치되어 이름을 알린다. 한 번 써보면 먼 곳에 있는 곳도 눈 앞에 있는 것처럼 보인다.

니콘1 J5를 체험 중인
관람객들
니콘1 J5를 체험 중인 관람객들

< 여성 관람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았던 니콘1 J5 >

최근 니콘이 선보인 렌즈교환식 미러리스 카메라 '니콘1 J5'는 여성들 사이에서 제법 인기가 좋았다. 니콘이미징코리아 관계자도 꽤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4월 하반기에 출시가 이뤄질 예정이라고. 기존 제품과 달리 경쟁력 있는 가격에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니콘 내부에서도 많은 기대를 걸고 있는 카메라다.

실제로 J5를 배치한 곳에서 여성분(남성분도 제법 있었다)들이 여럿 들어와 사진도 찍어보고 직원의 설명도 자세히 경청하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다. 또 다른 여자카메라가 될 수 있을지는 출시 이후에 판가름 날 전망이다.

니콘 부스
니콘 부스

니콘 DX포맷(APS-C, 35mm 필름 대비 1.5배 초점거리 규격) 기반의 DSLR 카메라들도 풀프레임 못지 않게 자리를 잡았다. 아빠카메라를 표방하는 D5300, DX포맷 끝판왕인 D7200 등도 관람객들을 불러 모았다. 풀프레임에 많은 관심을 보였던 중장년층 관람객보다 20~30대 가량의 젊은 관람객들이 더 찾는 분위기였다.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강의도 볼거리 중 하나다. 스튜디오 대표나 촬영감독, 사진대회 수상자 등 총 13명의 강연자가 인물, 배경, 수중사진 촬영 비법 등 폭넓은 주제를 가지고 14회 강연을 P&I 2015 행사기간 동안 진행한다.

글 / IT동아 강형석(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