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 'F8' 개최

안수영 syahn@itdonga.com

[IT동아 안수영 기자] 페이스북이 3월 25일(현지시각) 샌프란시스코에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F8'의 막을 올렸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차세대 앱의 미래를 목도하기 위해 2,500명 이상의 개발자가 참석했다. 지난 한 해 동안 페이스북 개발자 커뮤니티의 규모가 두 배로 늘면서 이제 전 세계적으로 수십만 명에 달하는 개발자가 페이스북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 중 70% 이상이 미국 외 지역에 거주 중이다.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기조 연설을 통해 사람을 중심에 두고, 더 많은 이들이 페이스북 앱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함과 동시에 공유의 미래를 그려보자는 올해 F8의 3가지 테마를 소개했다.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

이번 F8에서 페이스북은 개발자가 모바일 앱을 개발하고 성장시키며 수익화하는 과정을 도울 수 있는 25가지 이상의 제품과 도구를 공개했다. 여기에는 GIF, 사진, 동영상, 오디오 클립 등 더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각자의 개성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페이스북 메신저 플랫폼', 앱에서 Facebook으로 콘텐츠를 공유할 때 간단하면서도 일관된 환경이 유지될 수 있는 '새로운 공유 시트', 더욱 좋은 앱 개발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페이스북 앱 분석 도구' 등이 포함됐다.

페이스북이 올해 개최한 F8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공식 페이스북 한글 뉴스룸(ko.newsroom.fb.com) 및 개발자 블로그(developers.facebook.com/blog/post/2015/03/25/F8_2015_Roundu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해당 링크(f8.facebooklive.com)를 통해 F8 행사 현장을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살펴보는 것도 가능하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