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슬라이드 중국 법인, 중국 투자회사로부터 시리즈A 투자 유치

안수영 syahn@itdonga.com

[IT동아 안수영 기자] NBT파트너스는 캐시슬라이드의 중국 법인이 현지 벤처캐피털 치밍 벤처스(QiMing Ventures)로부터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캐시슬라이드, 쿠후아
캐시슬라이드, 쿠후아

치밍 벤처스는 중국의 유명 벤처기업 전문투자사로 IT, 소비재, 헬스케어 분야의 성장 잠재력이 큰 벤처기업에 투자하는 회사다. 현재까지 치밍 벤처스가 투자한 회사는 약 70여개이며 샤오미, 화웨이 등의 IT 기업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NBT파트너스의 투자 유치는 중국 시장에 잠금화면 리워드앱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안착시키는 과정을 통해 실행력을 인정받고, 향후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 잠재력과 사업 전망을 평가받아 이뤄졌다. 이번 투자는 NBT파트너스가 중국 현지법인 '쿠후아(Coohua)'를 설립하고 서비스를 출시한 지 8개월 만에 성사된 것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한 국내 벤처 중 가장 단기간에 이뤄졌다.

현재 쿠후아는 중국 시장에서 1,000만 명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중국 내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고 북경, 상해 외의 다른 도시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치밍 벤처스가 투자한 다른 회사들과의 제휴 마케팅을 통해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현지에서 쿠후아를 운영하고 있는 박광연 중국 법인장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쿠후아의 성장 가능성과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앞으로 한국과 중국 간 크로스보더 상품도 개발해, 중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광고주들에게 효과적인 광고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에서도 잠금화면 앱 시장 점유율 70%를 선점하고 있는 캐시슬라이드는 현재 중국, 일본, 미국에 진출해 있으며, 연내로 동남아 추가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