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 이건 사야돼! 그런데 어떻게 찾지?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네이버가 TV 속 연예인의 의상, 소품 등을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TV 속 이 상품'을 실시한다. 사용자는 '방송명', '방송+연예인', '방송+등장인물' 등의 검색으로 원하는 상품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하지나(하이드 지킬, 나) 장하나', '하지나 한지민 가방'으로 검색하면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에서 한지민이 착용했던 상품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TV 속 이 상품
네이버 TV 속 이 상품

또한 방송을 보는 중에도 실시간으로 관심 있는 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상품 DB를 미리 구축하고, 가격비교 및 쇼핑몰 연결을 통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방식을 적용했다. 이밖에 방송을 회차 별로 정리해 각 회에서 등장인물이 착용한 다른 소품도 찾아볼 수 있으며, 관련정보 탭을 통해 같은 방송에 출연하는 다른 인물의 착용 상품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현재 'TV 속 이 상품'에는 방영 중인 지상파 드라마와 일부 예능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케이블, 종편으로 DB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네이버는 "TV 속 이 상품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찾기 위해 여러 번 검색하고, 여러 사이트를 방문해야 했던 사용자에게 검색에서 구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의도에 맞춰 키워드별로 최적화한 검색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