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에 한컴 2014 기본 탑재한다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갤럭시S6 제품군에 한컴오피스 2014 기본 제공
자회사 설립해 클라우드 사업 진출 계획도 밝혀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자사의 문서 뷰어 '한컴오피스 2014 뷰어'를 전세계에 출시하는 삼성전자 갤럭시S6 및 S6 엣지에 기본 탑재한다고 전했다. 또한, 해당 제품 구매자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앱스토어'를 통해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한컴오피스 2014'까지 내려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용으로 출시한 한컴오피스 2014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 최적화한 애플리케이션으로, HWP는 물론 MS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과의 호환성을 높여 스마트폰에서도 자유롭게 문서편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밖에 PDF 등 다양한 문서 뷰어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갤럭시S6
갤럭시S6

한편, 한컴은 최근 국회를 통과한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발맞춰 사내 벤처를 분사한 자회사 '한컴커뮤니케이션'을 설립한다고 전했다. 오는 4월부터 사업을 시작하는 한컴커뮤니케이션은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시작으로 핀테크, 음성인식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컴 이홍구 대표는 "한컴은 탄탄한 기술력으로 모바일 오피스 분야에서 지속적인 공급 성과를 보이며 글로벌 시장의 확산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PC와 모바일 시장의 성공을 기반으로 올해 새롭게 도전하게 될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에서도 차별화한 제품과 서비스로 혁신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