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월 3,000원에 가정에서 기가 와이파이 쓰세요"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기가인터넷을 기반으로 집과 사무실 등에서 기가급 무선 인터넷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olleh GiGA WiFi home'을 3월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olleh GiGA WiFi home
olleh GiGA WiFi home

'GiGA WiFi home'은 유선 인터넷 수준의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무선네트워크 표준인 802.11.ac 규격을 지원하며, 각각 최대 867Mbps의 무선 링크 속도를 제공한다. 다만, 최대 속도를 내기 위해선 사용 중인 단말기(스마트폰, 노트북 등)도 802.11.ac 규격을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는 최근 상용화된 '3밴드 LTE-A' 속도인 300Mbps 보다 3배 빠른 속도이며 기존에 이용하던 WiFi 대비 약 3배, LTE 대비 약 12배 빠른 속도로 현재 통신사가 제공하는 무선 인터넷 서비스 중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다고 KT는 강조했다.

그 외에도 'GiGA WiFi home'은 AP(Access Point, 무선접속장치) 장비에 외장형 안테나 장착으로 송신 출력세기가 기존 대비 2배인 17dBm으로 상향되어 음영지역에서 연결이 끊어지는 현상이 줄어들었으며, AP의 메모리 용량도 2배로 늘어나, 여러 사용자가 동시 접속하거나 UHD TV 등 대용량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서비스와 동시에 사용할 때도 유리하다.

olleh GiGA WiFi home 요금표
olleh GiGA WiFi home 요금표

'olleh GiGA WiFi home' 은 월 3,000원(3년 약정)에 이용가능 하며, 선납 할인제도를 이용해 3년치 임대료를 한 번에 납부하면 약 17%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한편, KT는 'olleh GiGA WiFi home' 출시를 기념해 무료 서비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6월 30일까지 올레 인터넷 고객이 '올레 모바일(5만 1,000원 이상)'을 신규 및 기기변경 하면 'GiGA WiFi home'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올레 모바일(2만 7,000원 이상 5만 1,000원 미만) 신규∙기변, 올레 기가인터넷 신규∙기존, 올레tv(1만원 이상) 신규 등 3개의 상품을 가입하는 고객에게 'GiGA WiFi home'을 무료로 제공하며, 3개 중 1개 상품을 신규 가입하는 고객은 월 1,000원씩 할인 받을 수 있다.

'olleh GiGA WiFi home' 가입 및 문의는 3월 2일부터 올레닷컴(www.olleh.com) 및 고객센터(100번), 전국 올레매장을 통해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