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단독 서버 메일 용량 최대 4TB 업그레이드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이문규 기자] IT 서비스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 www.gabia.com)가 단독 서버 메일 서비스에 제공하는 용량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가비아 메일 서비스 용량
업그레이드
가비아 메일 서비스 용량 업그레이드

이에 따라 기존 용량에서 4배씩 늘리면서 테라급 단독 메일을 지원하게 됐다. 예를 들어, 메일 용량 250GB였던 상품에 1TB를 제공하는 식이다. 상품 구성에 따라 최대 4TB까지 지원하며 용량 증가에 따른 추가 비용이 없다.

대용량 파일을 첨부할 때 필요한 파일박스 용량도 1TB로 늘렸다. 사내 게시판과 쪽지에 할당된 용량은 20GB까지 지원하며, 메일 계정을 최대 2천 개까지 생성할 수 있게 했다.

가비아 단독 서버 메일은 24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받을 뿐만 아니라, IP주소를 따로 관리하여 보안에 철저하다는 장점이 있다. 타사 인트라넷을 이용하고 있다면 계정 연동 API를 활용하여 가비아 메일만을 붙여 쓸 수 있어 편리하다. 최근에는 중국 등 해외로 대량 메일을 보내기 위해 단독 서버 메일 상품을 찾는 경우가 많다. 특정 포트를 사용하여 원활하게 발송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비아 하이웍스사업부 이기붕 이사는 "기업의 주요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메일 서비스를 강화하여 이용 편의를 높였다. 내부 메일 통제가 가능한 매니지드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되는 만큼 단독 서버로 메일을 이용하려는 고객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