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뱅카로 새해 인사 보내면 세뱃돈 드립니다"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2월 11일,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설날 연휴를 맞아 오늘부터 28일(토)까지 뱅크월렛카카오(이하 뱅카) 뱅크머니 신규 등록자 및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해당 기간 뱅카 앱 설치 후 본인 은행 계좌를 등록한 뒤 뱅크머니에 가입한 신규 이용자 전원에게 세뱃돈을 뱅크머니로 일괄 지급한다. 신규 등록자가 뱅카 앱 메인 화면의 현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뱅크머니 3,000원을 즉시 받을 수 있다.

다음카카오 뱅카 세뱃돈 이벤트
다음카카오 뱅카 세뱃돈 이벤트

또한, 카카오톡 친구에게 새해 인사를 보내면, 메시지 수신자에게 랜덤으로 최소 500원에서 최대 4만 5,000원까지 세뱃돈을 보내는 '마음을 전하면 뱅카 세뱃돈이 따라가요' 이벤트도 실시한다. 새해 인사 메시지는 뱅카 앱 내 하단 배너에 링크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작성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된다.

카카오톡으로 새해 인사 메시지를 받은 수신자가 메시지 하단의 세뱃돈 받기 링크를 누르면 랜덤 세뱃돈을 뱅크머니로 받을 수 있다. 당첨된 세뱃돈은 뱅카 앱에서 받기를 완료해야 최종 지급하며, 완료하지 않을 경우 3일 후 자동 취소된다. 뱅카 앱을 통한 새해 인사 메시지는 무제한으로 발송 할 수 있으나, 메시지와 함께 지급하는 랜덤 세뱃돈은 선착순 50만 명을 대상으로 1인당 최초 1회에 한해 지급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중 세뱃돈을 받은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추가 세뱃돈 10만 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 결과는 당첨자에 한해 뱅카 플러스친구 메시지로 안내하며, 3월 13일 해당 이용자의 뱅크머니에 일괄 지급한다. 당첨금에 대한 제세공과금(22%)은 다음카카오가 부담한다.

다음카카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을 맞이해 설날 인사 메시지와 랜덤 세뱃돈을 전송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이번 설 연휴에는 현금 인출이나 봉투를 준비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한 뱅크월렛카카오로 세뱃돈을 주고 받길 원한다"라고 덧붙였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