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ST 플래시맥스 II, AMPS 적용 인증 받아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웨스턴디지털 자회사인 HGST는 PCIe SSD 제품인 플래시맥스 II(FlashMAX II)가 60이스트 테크놀로지(60East Technologies)의 실시간 스트리밍 분석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인 AMPS(Advanced Messaging Processing System)에 적용될 수 있는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HGST 플래시맥스 II
HGST 플래시맥스 II

HGST 플래시맥스 II는 550GB부터 4.8TB에 이르는 높은 용량울 재공하며, 기존 제품 대비 절반 크기의 폼팩터에서 거의 모든 서버를 지원하는 호환성이 특징이다. 이를 이용, 기업들은 데이터 센터 확장 대신 기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60이스트 테크놀로지는 업계에서 가장 빠른 DB 분석 솔루션을 공급하는 업체다. AMPS에 플래시맥스 II를 탑재한 결과, 별도의 인프라 확장 없이도 대용량 확보, 낮은 지연 속도 및 고성능 발현이 가능해, 금융 기관과 같이 실시간 데이터 분석이 중요한 산업군에서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HGST의 플래시맥스 II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홈페이지(http://www.hgst.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AMPS에 대한 설명은 홈페이지 http://www.crankuptheamp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