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극장 순회할 '돌비 애트모스 원정대' 대장은?

김영우 pengo@itdonga.com

글로벌 영상·음향 솔루션 기업인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는 전국 돌비 애트모스 상영관을 순회하며 영화를 관람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돌비 애트모스 원정대'를 이끌 원정대장을 선정해 발표했다.

돌비애트모스원정대
돌비애트모스원정대

지난 12월부터 모집이 이뤄졌으며, 1월 6일부터 3일간의 심층 면접을 통해 최종 2인의 돌비 애트모스 원정대장이 선발됐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선발된 돌비 애트모스 원정대장은 올해 상반기 서울, 경기, 부산 지역을 포함한 전국 돌비 애트모스 전용관을 순회할 예정이다.

특히, 이들은 각 지역의 돌비 팬들을 소환해, '돌비 애트모스 원정대'를 꾸려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퀴즈 및 설문 형태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지역 돌비 애트모스 팬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공통 관심사를 나누고, 돌비 애트모스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이게 된다. 모든 활동은 돌비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 및 개인 SNS를 통해 생중계 돼, 보다 많은 영화 팬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돌비 애트모스는 상영관의 스피커 개수나 영화관 환경에 상관없이 사운드를 자유자재로 배치하고, 특히 천정에 설치된 오버헤드 스피커를 통해 몰입감을 높인 돌비의 최신 영화 음향 플랫폼이다. 전 세계 40개국 이상 250개 이상의 극장 파트너사를 통해 900개 이상의 영화관에 돌비 애트모스가 도입됐거나 도입 예정이며, 전세계 17개국 200여개 이상의 영화가 이미 믹싱돼 개봉됐거나 개봉을 앞두고 있다.

돌비 애트모스 원정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돌비 코리아 페이스북 (www.facebook.com/DolbyKorea)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