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게임 개발, 사운드를 어떡해야 하는지 궁금해?

강일용 zero@itdonga.com

1인 개발을 꿈꾸거나 게임 개발 능력을 향상시키길 원하는 개발자와 개발자 지망생을 위한 강의 설명회가 오는 17일 열린다.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 스킬트리랩이 오는 2월 개강을 앞두고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3D RPG 개발', '코코스 2d-X를 활용한 2D 게임 개발', '게임 음악과 사운드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 설명회에선 현직 개발자인 강사들이 참여자들에게 커리큘럼, 포트폴리오, 취업 상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킬트리랩
스킬트리랩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3D RPG 개발 강의설명회는 C# 스크립팅 경험이 있는 중급 게임개발자 및 개발자 지망생을 위한 강의다. 스킬트리랩 이득우 대표 강사(전 유니티코리아 이사)를 비롯해 강희운 강사와 장세윤 강사 등 스킬트리랩의 유니티 전문 강사들이 총출동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과 게임 개발 프로세스 전체를 익히는 것이 개발자들에게 얼마나 큰 자산이 되는지 들려줄 계획이다.

코코스 2d-X를 활용한 2D 게임 개발 강의설명회에선 코딩의 비중을 최소화해 게임 개발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스킬트리랩 인자건 강사가 진행한다.

특히 이번 강의 설명회에는 여러 애니메이션과 게임의 음악을 담당한 산타뮤직 최용원 음악 감독이 함께할 예정이다. 최 감독은 라그나로크, 모나토 에스프리, 칼 온라인 등 유명 게임뿐만 아니라 '미안하다 사랑한다 애니메이션' 등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콘텐츠의 음악 감독을 역임한 인물이다. 게임 음악과 사운드의 이해 강의를 진행하기 앞서 참여자들에게 게임을 개발할 때 사운드가 왜 중요한지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강의 설명회는 2015년 1월 17일 토요일 오전 11시 40분부터 신도림 테크노마트 6층 스킬트리랩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12시부터 13시까지 유니티 3D RPG 강의 설명회를, 13시부터 14시까지 코코스 스튜디오 강의 설명회를, 14시부터 14시 30분까지 게임 음악과 사운드의 이해 강의 설명회를 진행한다. 각 강의당 20명씩 총 60명의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각 과정 설명회는 중복 참석할 수 있다.

스킬트리랩
스킬트리랩

참여를 원하는 개발자는 스킬트리랩 온오프믹스 페이지(http://onoffmix.com/event/39534)에 방문해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강의 설명회 참여자가 추후 본 강의를 듣길 원할 경우 수강료의 30%를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강의 설명회에 관해 보다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스킬트리랩 관계자에게 전화(02-6278-0110)나 이메일(kay@gamedonga.com)로 문의하면 된다.

스킬트리랩 이득우 대표 강사는 "이번 강의 설명회에는 15년 동안 여러 대작 게임의 음악을 작곡한 최용원 음악 감독이 참여해 게임 사운드 제작 강의를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 설명할 예정"이라며, "게임 음악과 사운드의 이해 강의를 통해 개발자들이 자기 게임에서 사용하는 모든 사운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