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 하이브리드 쿨링시스템 탑재한 ASUS POSEIDON GTX 980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이엠텍아이엔씨(대표:이덕수, 이하 이엠텍)는 세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쿨링시스템, Direct CU H2O가 적용된 ASUS ROG 지포스 GTX 980 POSEIDON PLATINUM D5 4GB를 출시한다.

수냉 쿨링시스템은 일반적으로 공랭에 비해 소음이 적고 낮은 온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그래픽카드는 CPU와 다르게 다수의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고안하기 어려워 많은 비용을 들여 전용 제품을 구매해야만 했다.

ASUS가 고안한 Direct CU H2O는 GPU와 히트베이스가 직접 맞닿는 Direct CU를 기반으로 냉각수가 지날 수 있는 커스텀 베이퍼 챔버로 히트베이스를 구성하는 한편, 표준 G¼-인치 규격의 피팅을 채택, 기존의 수냉시스템과 완벽히 호환되어 공랭과 수냉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공랭만으로도 15% 더 향상된 쿨링성능을 제공하지만, 수냉 시스템과 접목하는 경우 2배 더 향상된 쿨링성능과 최대 27℃ 더 낮은 온도로 동작하고, 3배 더 뛰어난 정숙성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