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새김' 교육법 위버스마인드, 'ICT 이노베이션 대상' 미래부 표창 수상

이문규 munch@itdonga.com

교육콘텐츠 전문기업 위버스마인드(대표 정성은, www.brain-study.co.kr)가 '2014 대한민국 ICT Innovation 대상'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위버스마인드 미래부 표창
수상
위버스마인드 미래부 표창 수상

ICT Innovation 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 주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여 정보통신/소프트웨어 융합 확산에 공이 큰 기업과 유공자를 포상하는 IT분야의 대표적인 정부포상제도이다. 이 중 위버스마인드는 게임과 교육을 융합한 학습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공급하여 모바일 교육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으며, 관련 기술 개발과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국가 경제발전과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위버스마인드는 모바일 기기와 교육콘텐츠의 융합을 통해 교육효과를 극대화한 스마트 학습기 '뇌새김' 시리즈를 개발하여 국내 스마트 교육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스마트 학습기 '뇌새김'은 태블릿PC를 기반으로 그림이나 애니메이션, 동영상 교육 콘텐츠를 통해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터치기능과 특허 받은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인터랙티브 교육을 실현한 제품으로, 다수의 특허와 품질 인증을 획득했으며 우수한 교육효과로 그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뇌새김중국어
뇌새김중국어

또한 '뇌새김 워드', '뇌새김 토크', '뇌새김 주니어영어', '뇌새김 토익스피킹'까지 4종의 뇌새김 영어 시리즈와 '뇌새김 중국어'에 이어 '뇌새김 일본어'까지 신규 출시하여 총 6종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해외 앱스토어 출시를 통한 마켓 확장, 웹 연동을 통한 플랫폼 확장도 진행하고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