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보드게임즈, '2014 보드게임 베스트셀러전' 진행

안수영 syahn@itdonga.com

보드게임 전문기업 코리아보드게임즈(대표 정영훈)가 올해 크리스마스를 맞아 대형 할인점 및 완구점에서 '2014년 보드게임 베스트셀러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들은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할인율은 제품마다 다르다.

보드게임 베스트셀러전은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보드게임 중 인기 상품을 대상으로 하는 할인 행사다. 베스트셀러는 2014년 1월부터 10월 사이의 매출액을 기준으로 집계했으며 총 15위까지 선정했다. 여기에는 '할리갈리' 시리즈 3종(1, 4, 5위)을 비롯해 '루미큐브'(2위), '쿼리도'(6위), '클루'(7위), '젠가'(9위), '모노폴리 카드버전'(12위), '체스앤체커'(13위) 등 대중에게 익숙한 보드게임들이 다수 포함됐다. 15개의 베스트셀러 상품 중 '러시아워'(10위)는 확장팩 3종을 모두 묶어 프리미엄 팩으로 구성됐다.

국내 할인점에서 보드게임 만으로 베스트셀러 모음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사실상 처음 있는 일이다. 이는 보드게임을 향유하는 인구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고, 인기 상품들이 시장 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았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코리아보드게임즈 마케팅팀 강인성 부장은 "보드게임은 친구,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 즐기기에 좋은 놀이 문화다. 앞으로도 좋은 제품들을 엄선해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대형 할인점 등 80여 개의 완구점에서 12월 1일부터 26일까지 열린다.

2014년 보드게임
베스트셀러전
2014년 보드게임 베스트셀러전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