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을 위한 패션 코디 플랫폼 '맵씨(MAPSSI)' 눈길

이문규 munch@itdonga.com

남성 소비자와 패션 디자이너를 연결해 남성들의 패션 코디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는 코디 플랫폼 '맵씨(MAPSSI)'가 눈길을 끌고 있다.

맵씨
맵씨

맵씨는 지난 11월 27일 출시한 서비스로, 남성들도 옷을 잘 입고 싶어하지만 방법을 잘 모르는 상황에서 패션 디자이너가 직접 코디를 제안해 준다. 디자이너는 자신의 브랜드 상품을 맵씨에 등록해 앱 내에서 자유롭게 코디가 가능하다. 만들어진 코디는 맵씨가 개발한 추천 시스템에 따라 사용자 취향을 반영하여 제공된다.

코디는 저장하거나 마음에 드는 상품은 앱 내에서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 연예인에게 코디네이터가 있는 것처럼, 맵씨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전문적인 코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쇼핑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며, 디자이너는 자신의 브랜드 상품을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서로에게 이득이 된다.

현재 맵씨는 베타 버전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12월 중순 애플 앱스토어에도 등록될 예정이다. 서비스 런칭 기념으로 신규 브랜드 런칭을 준비하는 예비 디자이너에게 스튜디오 및 촬영 장비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