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출시

이문규 munch@itdonga.com

구글코리아(www.google.co.kr)가 11일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출시했다.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는 구글플레이에 있는 다양한 유료 앱과 게임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선불형 기프트 카드로, 앱 구매시는 물론 인앱결제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는 신용카드 없이도 웹이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앱이나 게임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해주며, 카드 사용 만료 기간이 없어 언제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그 동안 국내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구글플레이에서 유료 앱 결제 시 신용카드 결제 또는 이동통신사 소액결제만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통해 더욱 간편하게 게임과 앱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영화, 도서, 정기구독권, 하드웨어 결제는 추후 지원 예정)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는 △15,000원, △30,000원, △50,000원, △100,000원, △150,000원 총 5종이며, 전국 편의점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과 홈플러스 매장 (하이퍼마켓, 익스프레스, 365플러스) 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스토어 모바일 앱 메뉴의 프로모션 코드 사용을 선택한 후 기프트 카드 뒷면의 코드를 입력하거나, 구글플레이 웹(https://play.google.com/redeem)에서 기프트 카드 뒷면의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구글코리아가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출시함에 따라 우리나라는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지원하는 19번째 국가가 됐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