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인디게임 발굴한다, '제1회 오픈 플레이대회' 출품작 모집

안수영 syahn@itdonga.com

2015년도를 이끌 인디 게임을 미리 살펴보는 게임 전시 행사 '오픈 플레이 데이(Open Play Day)'가 12월 4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며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와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 주관으로 진행되는 '디지털콘텐츠산업포럼'의 행사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 달 이내에 출시되거나 조만간 출시할 국내 게임을 모아 전시하는 쇼 케이스 행사로, 테스트를 목적으로 게임을 전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에 참가하면 출품작을 충분히 테스트하며 개발자와 함께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다. 게임을 출품한 개발자는 참가자의 피드백을 통해 게임의 개선 방법을 들을 수 있으며, 다른 개발자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오픈 플레이 데이는 11월 11일까지 출품작을 모집하고 있다. 11월 11일까지 출품한 작품 중 심사를 거쳐 36개의 게임을 선별한다. 출품 신청은 홈페이지(http://me2.do/xqgAcbja)를 통해 하면 된다. 행사 당일에는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입장해 게임을 테스트할 예정이다.

제1회 오픈 플레이 데이 출품작 모집
제1회 오픈 플레이 데이 출품작 모집

또한 이번 행사는 별바람 스튜디오, 터틀 크림, 도톰치 게임즈, 버프 스튜디오, 자밥 스튜디오 등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대표 인디 개발자들을 초청해, 급변하는 게임 시장에 대처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언을 전달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의 이득우 대표는 "지금까지 게임 쇼케이스 행사가 비즈니스 및 마케팅 목적에 치중됐던 것과 달리, 이번 행사는 게임 개발에 중점을 두어 실질적인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돕는 게임 개발 행사다. 인디 씬이 전 세계적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요즘, 행사를 통해 2015년도를 이끌 인디 게임이 다수 발굴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픈 플레이 데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indp.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