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6플러스 개통 이벤트, SKT? KT? LGU+?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의 예약판매 열풍은 오는 31일 진행하는 이동통신 3사(이하 이통 3사)의 개통 이벤트 현장에도 이어질 모양새다.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국내 출시와 함게 단통법 이후 다소 얼어붙었던 스마트폰 시장이 활기를 피우자, 이통 3사가 팔을 걷어 붙였다. 다양한 이벤트 상품과 혜택, 서비스 등을 통해 개통 행사를 알리기 시작한 것. 유명 연예인의 공연도 준비 중이다. 규모는 다소 줄어들었지만, 마치 처음 아이폰3Gs 국내 출시 행사와 분위기가 비슷하다.

SKT, 누워서 아이폰6/6플러스 받아가세요

먼저, SK텔레콤은 오는 10월 31일 오전 8시부터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총 1,000명 규모로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개통행사를 진행한다. SK텔레콤이 준비한 개통 행사명은 '누워서 6 받기'. 아이폰을 구매하기 위해 오래도록 줄을 서서 대기하는 개통자들의 불편을 줄이고, 빠르게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를 전달해주겠다는 것이 목표다.

SK텔레콤 아이폰6/6플러스
개통행사
SK텔레콤 아이폰6/6플러스 개통행사

SK텔레콤은 개통 대기자가 앉을 수 있는 1인 소파와 간단한 음료와 간식을 마련하고, 영화, 음악, 독서,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휴게존을 운영한다. 또한, 모든 개통 행사에 참여자를 대상으로 패션디자이너 '제레미 스캇'이 디자인한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도 제공한다.

선착순 행사도 준비했다. 행사장에 먼저 도착한 50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디지털 카메라, 캡슐커피머신, 스마트빔, 스마트스피커, 빈백소파 등 다양한 경품을 총 177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 개통 행사장은 새벽 5시 30분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개통은 오전 8시부터 시작한다.

SK텔레콤 아이폰6/6플러스 개통행사
SK텔레콤 아이폰6/6플러스 개통행사

개통 행사 참가는 10월 28일 오후 2시부터 '티월드 다이렉트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http://www.tworlddirect.com/outsite.jsp)'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존 1, 2차 온라인 신청 고객 중 사전 예약 고객은 추첨을 통해, 미 예약 고객은 모델/스펙별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선정한다. 행사 당일에는 선착순으로 개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고로 1차 개통행사 참가 신청은 지난 24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했으며, 25일 오전에 마감됐다.

KT, 예약구매자 200명과 함께합니다

KT는 10월 31일 오전 8시부터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예약가입자 중 200명을 초청해 개통행사를 진행한다. 참가자 전원은 10만 원 상당의 전용 액세서리를 제공 받는다. KT는 애플 아이폰 출시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강조했다. 지난 2009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아이폰3Gs를 출시한 것을 강조한 것.

KT 아이폰6/아이폰6플러스 개통행사
KT 아이폰6/아이폰6플러스 개통행사

개통행사 참가자는 지난 24일에 진행한 1차 온라인 예약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당시 5만 명의 예약구매자가 몰려 30분만에 종료됐다. KT는 올레닷컴(www.olleh.com)을 통해 참여신청을 마친 예약구매자 중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당첨자는 29일(수) 이벤트페이지 내 공지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KT는 행사 참여자 전원에게 아이폰 전용 충전/싱크독(Dock), 라이트닝 케이블, 보호필름 제공 및 현장부착 서비스 등 약 10만 원 상당의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6번째 아이폰 출시를 기념해 맥북에어, 맥미니, 닥터드레 이어폰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총 6명에게 제공한다. 한편, KT는 31일부터 예약구매자를 대상으로 전국 올레매장과 택배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개통할 예정이다.

LGU+, 우리도 아이폰 출시합니다

LG유플러스의 첫 아이폰 출시다. 그래서일까. SKT, KT와 비교해 상당히 많은 것을 준비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31일 오전 8시부터 플래그십 매장 서울 서초 직영점과 코엑스 직영점, 대구 통신골목 직영점에서 주요 임원, 유명 연예인들과 함께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개통행사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 아이폰6/아이폰6플러스 개통행사
LG유플러스 아이폰6/아이폰6플러스 개통행사

행사 당일 서초 직영점에는 걸그룹 '태티서'의 사인회 및 기념 사진 촬영을 진행하며, 1호 가입자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한, 선착순 200명 중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47인치 TV, 아이폰 액세서리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며, 선착순 200명에게 가입 순서에 따라 80만원 상당의 미니빔, 10만원 상당 미니 스피커 등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아이폰6/아이폰6플러스 개통행사
LG유플러스 아이폰6/아이폰6플러스 개통행사

LG유플러스는 서초 직영점 뿐만 아니라 서울 코엑스 직영점과 대구 동성로 통신골목 직영점에서도 각각 선착순 300명에게 30만원 상당의 보스 블루투스 스피커와 10만원 상당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및 보조 배터리, 아이폰 액세서리 할인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