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튼 코리아 설립 1주년, 한국 전기산업 시장 안착 성공

이문규 munch@itdonga.com

이튼 일렉트리컬 코리아(대표 박평원, www.eaton.com, 이하 이튼 코리아)는 국내 지사 설립 1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년 간의 영업 성과 및 향후 비즈니스 계획을 발표했다.

이튼코리아 박평원 대표
이튼코리아 박평원 대표

이튼 일렉트리컬은 이튼 코퍼레이션의 비즈니스 섹터 중 하나로, 국내에는 이튼 인더스트리얼 섹터(항공, 자동차, 유압 장비)가 먼저 진출하여 활발한 사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튼 코리아 박평원 사장은 "2013년 10월 국내 법인 설립 이후 내부적으로 영업, 서비스, 마케팅 조직을 정비하는 한편,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수행하기 위하여 새로운 형태의 채널 모델을 전개하고 국내 대형 건설사 및 엔지니어링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EPC(Engineering, Procurement and Construction) 솔루션 영업을 강화하여 한국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토대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튼 코리아는 국내 전기 분야에서 후발 주자인 점을 감안하여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효율적인 채널 전략, 솔루션 영업을 위한 EPC 영업 강화 전략, 그리고 한국 전기 시장에서 이튼 일렉트리컬의 브랜드를 알리는 마케팅 전략을 통해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이튼 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의 IT 총판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함으로써 빠르게 시장을 개척하고 확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한편, 그 동안 나뉘어 운영되던 영업, 기술 지원, 애프터 서비스 파트를 이튼 코리아로 통합하여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튼 일렉트리컬의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솔루션 비즈니스 분야에서는 국내 건설사 및 엔지니어링 기업에 EPC 영업을 주력하여 1년만에 100억 원 상당의 영업(수주) 실적을 쌓는 성과를 거뒀다.

이튼 코리아는 일련의 활동들을 토대로 2014년을 한국 시장에서 비지니스 토대를 구축하는 원년으로 선포하였을 뿐만 아니라, 올해 실적이 2013년 대비 약 100% 정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며, 내년에는 올해 대비 약 50% 이상 매출 신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튼 홈페이지
이튼 홈페이지

이튼 코리아 박평원 사장은 "2014년도가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적 진출을 위한 토대를 구축하는 한 해였다면, 2015년 이후 3년 간은 도약을 위한 중장기 플랜을 토대로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함으로써, 2017년도까지 국내 전기 산업 분야에서 1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