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썬더볼트로 연결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독 HD' 출시

2014년 10월 1일, 한국벨킨(대표: 김대원 지사장, http://www.belkin.com/kr/)이 케이블 1개로 주변 기기 8개를 맥북 및 윈도PC에 연결할 수 있는 확장 기기 '썬더볼트TM 2 익스프레스 독 HD'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최신 썬더볼트2 기술을 지원한다. 썬더볼트 포트를 탑재한 맥북 에어, 맥북 프로, 아이맥뿐만 아니라 윈도를 탑재한 PC 등 운영체제(OS)에 상관없이 연결해 이용할 수 있다.

벨킨 썬더볼트 익스프레스 독 HD
벨킨 썬더볼트 익스프레스 독 HD

벨킨 썬더볼트TM 2 익스프레스 독 HD는 HDMI, USB 3.0, 기가바이트 이더넷, 오디오, 썬더볼트 2 등 8개의 포트를 장착했으며, 썬더볼트 기기는 추가로 4개까지 직렬 연결할 수 있다. USB 3.0 포트를 이용하면 메인 PC가 절전 모드이거나 독에 연결되지 않았을 때에도 빠른 속도(2.1A)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또한, HDMI 또는 썬더볼트2 포트를 이용하면 4K의 고화질 이미지도 출력할 수 있다. 데이터 전송 속도는 최대 20Gbps로, 기존 썬더볼트보다 2배, USB 3.0보다 4배, FireWire 800보다 25배 빠르다.

제품에는 썬더볼트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35만 9,000원이다.

한국벨킨 정윤경 마케팅 부장은 "벨킨 썬더볼트TM 2 익스프레스 독 HD는 썬더볼트 기술을 지원하는 일체형 솔루션으로, 다양한 종류의 주변 기기를 쉽게 연결하며,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제품이다. 컨텐츠 제작 및 편집 등을 편리하고 빠르게 할 수 있으며, 보다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만들 수 있다"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