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뷰, 모든 OS와 호환되는 블루투스 키보드 NKV88 출시

이문규 munch@itdonga.com

스마트폰/태블릿PC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인 '노벨뷰(www.novelview.co.kr)'가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에 무선으로 연결하여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블루투스 키보드 NVK88을 선보였다.

노벨뷰 블루투스 키보드
노벨뷰 블루투스 키보드

NVK88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안하게 문서 작성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일반적인 메시지 전송은 물론 비즈니스 업무에 관련된 각종 문서 작성 및 소셜 미디어 관리 등 어떠한 상황에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입력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윈도, 안드로이드, iOS 등 대표적인 3개 운영체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운영체제의 전환은 키보드 조작으로 가능하며, 키 부분에는 운영체제 전환이 편하도록 운영체제 이름이 인쇄돼 있다. 특히 곡면화된 본체와 라운드형 키캡 설계로 회의, 미팅, 실시간 채팅 등 빠른 입력이 필요한 경우에도 오타 없이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키와 키 사이의 간격이 일반 키보드보다 넓어 손가락이 큰 남성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리튬배터리를 내장하여 별도의 건전지가 필요하지 않으며, 스마트폰 충전에 사용되는 마이크로USB 5핀 케이블로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하다.

노벨뷰 관계자는 "태블릿PC와 스마트폰 같은 스마트기기 사용자는 늘어나는 추세지만 문서작성을 위한 타이핑은 아직 불편한데, NVK88은 휴대성과 타이핑의 정확성 등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