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온, '테마 채팅'으로 사용자 유대 강화

이문규 munch@itdonga.com

국내 대표 위치기반SNS 기업 씨온(대표 안병익, www.seeon.kr)은 1:1채팅, 그룹채팅에 이어, 테마를 통해 주변 친구들과 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개 채팅방인 '테마채팅방'과 채팅 이모티콘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씨온 테마채팅
씨온 테마채팅

기존 채팅은 다른 사용자와 친구 관계가 되거나 채팅요청에 상대방이 응할 경우만 서로 채팅이 가능했다면, 새롭게 추가된 테마채팅방은 공개 채팅방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출입이 가능하고, 내가 원할때 언제든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테마채팅에서는 나와 취미가 같은 사람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수다/친목, 인연/만남, 취미/수집, 요리/맛집, 스포츠/게임, 패션/미용, 영화/음악, 문화/예술, 생활/쇼핑, 여행/레저, 교육/육아, 반려동물, 스타/연예, 기타의 14개 카테고리로 구분되며, 각 카테고리의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커뮤니티를 쉽게 만들거나 참여할 수 있다.

원하는 채팅방을 찾고 싶을 때는 채팅방의 제목이나 태그를 검색하여 빠르게 검색이 가능하고, 채팅방 안에 어떤 사용자들이 있는지 입장전에 볼 수 있는'채팅방 정보' 기능도 제공된다. 또한 정렬기능을 통해 채팅방이 새로 생성된 순서나 인기있는 순서대로 정렬할 수 있다. 채팅을 이용하는 중 불량 이용자가 있을 경우 신고 버튼을 이용하여 상황을 바로 신고할 수 있어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모티콘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는데, 씨온의 마스코트인 돌고래를 테마로 사랑, 행복 등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24개의 이모티콘이 무료로 제공된다.

씨온의 안병익 대표는 "공개형 테마 채팅을 통해 나와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을 편하게 만나고 그들과 다양한 소통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이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테마채팅방에서 인기 방장이 되면 홍콩왕복항공권과, 63빌딩 파빌리온 2인 식사권, 백화점상품권, 셀카봉 등 참여만 해도 100% 당첨이 되는 이벤트를 19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