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협회, '2014 광주 에이스 페어' 참가

안수영 syahn@itdonga.com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협회장 박승배, www.boardgame.or.kr)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4 광주 ACE Fair'에 참가하고, 전 세계 바이어들과 참관객들에게 국내 보드게임의 매력을 알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광주 ACE Fair(Asia Content & Entertainment Fair)는 영상, 방송,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에듀테인먼트 등 전세계의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공유하는 전시회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2012년부터 3회 연속 참가했다.

2013년 광주 ACE Fair
2013년 광주 ACE Fair

광주 에이스 페어에 참가하는 보드게임협회 회원사는 놀이속의세상, 매직빈, 행복한바오밥, 조엔, 게임사피엔스, 젬블로, 에듀카코리아 등 7개 업체로, 국내외 보드게임 120여 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신작 보드게임으로는 주사위를 굴려 마을을 만드는 '미니빌'(행복한바오밥)과 분리수거를 테마로 한 보드게임 '컬렉션'(매직빈), 마피아를 영입하는 경매 게임 '암흑가의 황제'(게임사피엔스), 피라미드에 숨겨진 보석을 찾는 공간 전략게임 '도미노탐험'(조엔)이 있다.

한편, 27일과 28일 주말에는 보드게임 대회가 열린다. 27일에는 미니빌, 컬렉션, 루미큐브 대회가, 29일에는 암흑가의 황제, 도미노 탐험, 몽타주, 젬블로Q 대회가 릴레이로 진행된다. 우승자에게는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장상과 다양한 보드게임을 부상으로 수여한다. 이 외에도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보드게임 무료 체험존을 운영하고, 현장에서 보드게임을 15~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박승배 협회장은 "보드게임은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힘을 지닌 훌륭한 놀이 콘텐츠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광주 에이스 페어를 통해 국내 보드게임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참관객들에게 보드게임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보드게임 문화를 한국에 널리 알리고자 국내 보드게임 업체들이 모여 2005년 설립한 단체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