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가들의 글로벌 커뮤니티 '스타트업 그라인드', 24일 행사 개최

안수영 syahn@itdonga.com

구글이 후원하는 실리콘밸리 커뮤니티 '스타트업 그라인드'가 두 번째 행사를 연다. 행사는 오는 24일 수요일 오후 7시 강남구 역삼동 'Maru 180'에서 개최된다.

스타트업 그라인드
스타트업 그라인드

이번 행사에는 퓨처플레이(FuturePlay)의 류중희 대표가 자사의 스타트업 창업 경험을 발표할 예정이다. 류 대표는 모바일 영상인식 및 증강현실 기술 회사인 '올라웍스(Olaworks Inc)'를 창업했다. 올라웍스는 200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한 증강현실 서비스인 '스캔서치'를 개발하고 운영했으며 삼성전자, LG전자, 팬택, HTC, 에이서 등 다양한 스마트폰 제조사에 영상인식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했다. 올라웍스는 2012년 국내 최초로 인텔에 인수됐다. 이후 류 대표는 2년간 인텔코리아에서 상무로 일했으며, 2014년 5월 퓨처플레이를 창업해 대표직을 맡았다.

이번 행사는 류 대표가 퓨처플레이, 인텔코리아와 올라웍스에서의 경험과 교훈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퓨처플레이는 스타트업에 단순한 평가와 조언을 제공하는 대신, 스타트업의 문제를 직접 해결하며 함께 만들어나가는 것을 지향한다. 성공을 꿈꾸는 스타트업이라면 류 대표와의 대담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스타트업 그라인드는 기업가들이 서로 영감을 주고, 교육도 하며, 네트워킹하는 글로벌 커뮤니티다. 매월 42개국, 100개 이상의 도시에서 이벤트를 주최하며, 이벤트는 최고 기업가들과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대담을 통해 회사 창업의 어려움과 위험 요소, 회사 매각, 관련 경험을 통한 교훈 등을 공유한다. 다른 참석자들과 정보를 나누고, 친구도 사귈 수 있는 네트워킹 세션도 마련된다. 또한, 모든 대담 내용은 녹화해 스타트업 그라인드 공식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user/StartupGrind)에 공유하며,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32681)에서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