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 게이밍 모니터, '블소' 프로게임단 공식 제품으로 선정

김영우 pengo@itdonga.com

엔씨소프트의 무협액션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의 첫 번째 프로게임단 아이뎁스는 벤큐(지사장 소윤석, BenQ.co.kr)의 24인치 게이밍 모니터 XL2420Z Eye-Care 제품을 공식 모니터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아이뎁스(IDEPS, 구단주 박경민)는 블레이드 & 소울 e-Sports 리그를 위해 창단한 첫 번째 프로게임단으로 개인방송 진행 등을 통해 기존의 블레이드 & 소울 유저들에게 높은 실력을 인정 받았거나 엔씨소프트에서 주최한 비무연 본선 진출 및 입상 경험이 있는 선수들로 구성되었다.

벤큐 게이밍모니터
벤큐 게이밍모니터

아이뎁스에서 공식 모니터로 선정한 벤큐의 XL2420Z Eye-Care는 24인치 Full HD 해상도에 144Hz의 주사율과 1ms의 응답속도를 지원해 잔상을 최소화하고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가능하게 한 게이밍 전용 모니터이다. 모니터 스탠드의 좌, 우측에 부착 가능한 에스-스위치(S-Switch)를 통해 OSD 설정 값을 한 번의 클릭으로 불러올 수 있고, 신호의 입출력 사이의 간격인 인풋렉(Input Leg)을 최소화하는 인스턴트(Instant) 모드를 지원해 특히 FPS 게임이나 찰나의 시간에 승부가 결정되는 대전 게임에 적합하다.

또한, 2세대 XL 시리즈부터 선 보인 모션 블러 리덕션 기능은 움직이는 화면에서 주변 시야가 흐려지는 현상을 감소시켜 전반적인 영상 품질을 높이는 기술로, 빠르게 움직이는 액션 게임에서 유리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