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UHD, 초고화질 콘텐츠 신규 편성한다

김영우 pengo@itdonga.com

스카이TV(대표 김영선, www.skylifetv.co.kr)가 운영하는 24시간 UHD 전용채널 '스카이UHD (skyUHD)'가 초고화질 콘텐츠인 '2014 FW Seoul Collection' 패션쇼와 여행 시리즈 '레일로드 3부작'을 신규 편성한다고 전했다. 지난 6월 2일, 스카이라이프를 통해 국내 최초로 전국 단위의 UHD방송을 시작한 스카이UHD는 9월 1일부터 올레TV로 방송되는 24시간 UHD 전문 채널이다.

2014 FW Seoul Collection
2014 FW Seoul Collection

스카이UHD는 첫 번째 신작 프로그램으로 국내 유명 디자이너들의 런웨이를 생생한 UHD 화질로 전달하는 '2014 FW Seoul Collection'을 매주 시리즈로 방송할 예정이다. '2014 FW Seoul Collection'은 이상봉, 김홍범 디자이너의 패션쇼를 시작으로 9월 19일(금)에 첫 방영한다. 이어, 26일(금)에는 박기옥, 박승건 디자이너, 10월 3일(금)에는 스티브&요니, 최지형 디자이너의 패션쇼를 선보일 계획이다.

레일로드 3부작
레일로드 3부작

이번에 선보이는 또 다른 프로그램은 '레일로드 3부작'으로, 기차여행을 통해 국내 자연의 절경과 역사, 문화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방송이다. '레일로드 3부작'은 스카이UHD의 여행 프로그램 '천혜의 지상낙원 코타키나발루', '제주 힐링 로드'에 뒤 이은 신작으로 총 3부로 구성됐다. 첫 방송은 9월 19일(금)에 시작된다.

스카이UHD 관계자는 "스카이UHD가 선보이는 신작 프로그램은 비주얼 특징이 강한 패션, 예술, 자연, 문화라는 콘텐츠를 활용해 초고화질인 UHD로 시청자의 만족감을 끌어올릴 것이라 기대한다."며 "스카이UHD는 신작 프로그램을 통해 마치 실제로 보는 것과 같은 뛰어난 시청각 품질로 최상의 볼거리를 선사할 것이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