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공개 범위 설정 간편하게 하는 방법

이상우 lswoo@itdonga.com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에 공개 범위 확인 및 설정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과 원하지 않는 내용을 쉽게 구분해, 모두에게 공개하거나 지정한 사람에게만 공개/공유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3단계에 걸친 확인/설정 과정이다. 여기서 사용자의 게시물 공개 범위,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한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본인 프로필에 공유한 정보 등을 검토하고 수정할 수 있다. 참고로 이 기능은 현재 PC 웹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기능을 사용하려면 상단 메뉴 중 설정 버튼을 누르고, 새로 생긴 '공개 범위 확인' 항목을 선택하면 된다.

페이스북 공개 범위 설정
페이스북 공개 범위 설정

우선 가장 먼저 설정하는 부분은 자신의 게시물 공개범위 설정이다. 여기서 게시물 공개 대상을 전체 공개, 친구만, 나만 보기 등으로 설정할 수 있다. 참고로 이 설정은 현재 시점 이후의 게시물에 관한 공개범위 설정으로, 이전까지의 게시물 공개범위는 바뀌지 않는다.

페이스북 공개 범위 설정
페이스북 공개 범위 설정

다음 단계를 누르면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등록한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각 애플리케이션에서 자신의 활동 정보 등을 어디까지 공개할지 설정하고, 사용하지 않는 앱은 계정 연동을 해제할 수 있다.

페이스북 공개 범위 설정
페이스북 공개 범위 설정

마지막 단계에서는 자신이 등록한 프로필 공개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여기서 직장, 학력, 거주지 등의 정보를 어디까지 공개할지 선택할 수 있으며, '정보 페이지' 버튼을 눌러 프로필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페이스북 공개 범위 설정
페이스북 공개 범위 설정

이번 신규 기능 추가로 사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조금 더 쉽게 보호할 수 있다. 특히 공개 범위를 확인하지 않고 올린 게시물이나 자신도 모르게 게시물을 자동 생성하는 연동 애플리케이션 등을 사전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아쉬운 점은 자신의 활동(좋아요, 댓글을 단 게시물 등)에 관한 공개범위설정을 지원하지 않는 부분이다.

이번 추가 기능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링크: http://youtu.be/Rsl1ignQv-A>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