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면서 배운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기업일학습 홈페이지 오픈

이상우 lswoo@itdonga.com

한국산업인력공단(http://www.hrdkorea.or.kr/, 이하 공단)이 기업학습네트워크(www.bizhrd.net) 사이트를 전면 개편하고, 일학습병행제 학습근로자도 활용할 수 있는 '기업일학습'으로 새 단장을 마쳤다.

기존 기업학습네트워크는 중소기업 근로자의 학습조직화를 지원하는 사이트로, 이용자가 제한적이었다. 하지만 이번 개편으로 중소기업근로자뿐만 아니라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하는 학습근로자도 온라인상으로 다양한 무료 교육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공단은 이번 개편과 함께 유상으로 판매하던 직업훈련교재 309종을 파일로 변환해 홈페이지에서 무상 제공 중이다.

기업일학습 홈페이지
기업일학습 홈페이지

또한, 공단은 이번 사이트 개편으로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그동안 공단 홈페이지에서 검색해야 했던 참여기업 정보, 공지사항 등을 보기 쉽게 제공한다. 공단은 향후 커뮤니케이션 공간 개설, 워크넷과 연계한 채용 정보 조회, HRD- NET과 연계한 공동훈련센터 현황 조회 서비스 등을 이번 달 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 박영범 이사장은 "이번 개편으로 근로자가 일하면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라며, "독일이나 스위스 도제제도처럼 일학습병행제가 우리나라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