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북스, '제1회 로맨스소설 공모전' 개최

안수영 syahn@itdonga.com

전자책 서점 리디북스(대표 배기식)가 '제1회 리디북스 로맨스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몇년 간 로맨스소설 원작 드라마와 웹소설이 인기를 끄는 등, 로맨스소설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것을 반영해 우수 작품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제1회 리디북스 로맨스소설 공모전
제1회 리디북스 로맨스소설 공모전

이번 공모전은 총 상금 7,000만 원 규모로, 국내 로맨스소설 공모전 중에 최고 상금 규모다. 공모전은 신인 작가뿐만 아니라 출간 경력이 있는 기성 로맨스 작가들에게도 응모 기회를 열고, 재미와 대중성을 갖춘 로맨스소설의 전자책 출간을 지원한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10월 13일까지 리디북스 홈페이지에서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수상 결과는 11월 28일 리디북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리디북스 홈페이지의 모집 요강 안내(http://ridibooks.com/v2/RomanceConte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리디북스는 이번 공모전과 함께 '2014 로맨스 인기 트렌드 조사' 설문조사도 진행한다. 독자 투표를 통해 현재 로맨스 독자들이 가장 보고 싶어하는 로맨스 소설의 작품상을 선정, 이를 공모전 심사에 반영한다. 설문조사를 통해 현재 로맨스 독자들이 원하는 작품이 무엇인지 알 수 있으니, 기성 작가나 출판사라면 이번 공모전 결과를 눈여겨 볼 만하다.

'2014 로맨스 인기 트렌드 조사'는 로맨스소설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25일까지 리디북스 홈페이지에서 투표하면 된다. 트렌드 조사 결과는 10월 1일 리디북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리디북스 로맨스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능 있는 작가들이 주목받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 또한, 로맨스 트렌드 조사를 통해 작가와 독자, 출판사 모두에게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