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선으로 스피커 여러 대를 연결하는 '뮤직 플로우' 출시

2014년 8월 20일, LG전자(www.lge.co.kr)가 무선 네트워크를 활용한 스마트 하이파이 오디오 '뮤직 플로우(Music Flow)'를 이달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지역에 우선 출시한다고 밝혔다. 뮤직 플로우(모델명: H3, H5, H7, HS6, R1)는 스피커 여러 대를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해 각각 독립적으로 사용하거나, 동시에 모든 스피커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무선 멀티룸 오디오 시스템이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뮤직 플로우 플레이어 앱(Music Flow Player app)'을 내려받으면 뮤직 플로우의 다양한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앱의 '오토 뮤직 플레이(Auto Music Play)' 기능을 이용하면 외부에서 듣던 음악을 집에서도 이어서 들을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감상하다가 집에 들어서면 오디오 시스템이 자동 감지해 음악을 끊김 없이 재생 한다.

LG전자 뮤직 플로우
LG전자 뮤직 플로우

앱의 '올서치(All Search)' 기능을 이용하면 스피커와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한 모든 저장 장치의 음악 파일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기분에 맞는 음악을 추천하는 '무드 스테이션(Mood Station)' 기능도 지원한다. 이외에 해외 인기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 '렙소디(Rhapsody)', '디져(Deezer)', '튠인(Tunein)' 등과 연동해 이용할 수 있다.

뮤직 플로우는 스마트폰을 통해 오디오 시스템과 일상 언어로 대화할 수 있는 '홈챗(HomeChatTM)' 서비스도 지원한다. 사용자가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에 접속한 뒤 뮤직 플로우를 친구로 등록하면 노래 및 플레이리스트 추천, 볼륨 조절, 전원 켜기/끄기 예약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 무선 오디오 시스템은 메쉬 네트워크(Mesh Network,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 기기들이 서로 통신해 망 신뢰도를 높이는 기술)와 2.4/5GHz의 듀얼밴드를 활용해 안정적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고음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24bit, 192kHz의 고음질 음원까지 재생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자체 개발한 음질 알고리즘을 적용했으며, 나노 파이버 펄프(Nano Fiber Pulp) 등 신소재를 스피커 유닛에 적용했다. LG전자 CAV사업담당 민병훈 전무는 "단순 음악 감상만을 위한 제품이 아닌 일상 생활과 조화를 이루는 스마트 오디오 제품으로 전세계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