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마이 패스포트 10주년 맞아 한정판 제품 출시

2014년 8월 20일, WD(웨스턴디지털, 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가 자사의 외장하드 제품군, '마이 패스포트(My Passport)'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디자인의 '마이 패스포트 메탈 에디션(My Passport Ultra Metal Edition)'과 '마이 패스포트 메탈 에니버서리 에디션(My Passport Ultra Anniversary Editio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WD 마이 패스포트 메탈 에디션
WD 마이 패스포트 메탈 에디션

마이 패스포트는 지난 10년동안 전세계에서 6,000만 개 이상 판매했으며, 판매 제품의 용량은 약 42,000 페타바이트(PB)에 달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두 제품은 메탈로 기본보다 크기를 줄였으며, 외부 케이스를 제작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용량은 최대 2TB이며 백업 및 콘텐츠 보호 기능, 어디에서나 개인 콘텐츠에 접속할 수 있는 클라우드 연동 기능 등을 지원한다.

사용한 메탈 재질은 방사성 스핀 디자인의 알루미늄으로 휴대 시 외부 충격을 보호한다. 또한, 하드웨어 암호화와 비밀번호 설정 기능을 제공하여 제품을 분실하거나 도난 당했을 시에도 원치 않는 접근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WD 토니 테이트(Tony Tate) 콘텐츠 솔루션 유닛 총괄 매니저 겸 부사장은 "테크놀로지 분야에서 10년 동안 제품을 선보였다는 것은 기념비적인 기록이라고 생각한다. 소비자 및 전문가의 요구에 응하면서 마이 패스포트와 같은 제품을 꾸준히 발전시켜 온 것이 자랑스럽다"라며, "마이 패스포트 제품군을 가장 인기 있는 외장하드로 만들기 위해 수년간 피드백을 제공한 모든 소비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소비자들의 피드백으로 현재의 디자인과 모바일 시대에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기능과 용량, 보안 기능을 겸비할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WD는 마이 패스포트 메탈 에니버서리 에디션은 한정 수량만 제공할 예정이다. 마이 패스포트 메탈 에디션과 마이 패스포트 메탈 에니버서리 에디션의 제품 가격은 1TB 제품 10만 5,000원, 2TB 제품 15만 9,000원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WD 국내 공식 수입처 유프라자(02-702-3288)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두 제품의 보증 기간은 3년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