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기업을 위한 '인텔 SSD Pro 2500 시리즈'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인텔은 기업 및 전문가용 SSD 제품군인 '인텔 SSD Pro 250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본 제품은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규모의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보다 낮은 연평균고장률(AFR)과 보안 및 원격 관리 기능을 제공해 전산담당자들의 현장 방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텔 지용호상무 인터뷰
인텔 지용호상무 인터뷰

인텔 SSD Pro 2500 시리즈는 하드웨어 기반의 256비트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는 '자체 암호화 드라이브(Self-Encrypting Drives; SED)' 기능을 통해 성능 저하 없이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또한 '트러스티드 컴퓨팅 그룹(Trusted Computing Group)'의 OPAL 2.0 표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eDrive' 요구 사항을 충족, 정책 통제를 통해 데이터 침해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암호 키 삭제를 통해 드라이브를 다른 용도로 재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 외에 인텔 vPro 기술 환경에서 '인텔 설치 및 구성 소프트웨어(Intel Setup and Configuration Software)'와 함께 사용할 경우, Pro 2500 시리즈 드라이브에 대한 원격 관리가 가능하다. 인텔 SSD Pro 2500 시리즈는 2.5인치와 M.2 두 가지 폼팩터의 120~480 GB 용량으로 출시된다. 보증 기간은 5년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