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보드게임즈, 호텔 경영 보드게임 '호텔의 제왕' 선봬

안수영 syahn@itdonga.com

보드게임 전문기업 코리아보드게임즈가 신작 보드게임 '호텔의 제왕'을 선보였다. 호텔의 제왕은 '부루마블', '모노폴리'와 유사한 경제 보드게임으로, 전세계 유명 휴양지를 구입해 호텔을 짓는 게임이다. 국내에는 '세계의 콘도여행'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다.

호텔의 제왕
호텔의 제왕

호텔의 제왕은 호텔의 입구 선정부터 건물 건축까지 전략적인 선택이 필요한 게임으로, 진짜 호텔을 건설하고 경영하는 재미를 맛볼 수 있다.

1974년 처음 발매된 '호텔의 제왕'은 해즈브로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판매됐지만, 2008년을 끝으로 더 이상 생산되지 않았던 작품이다. 하지만,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유명한 프랑스 보드게임사 '아스모디'에서 2014년 출판을 맡아 호텔의 제왕(Hotel Tycoon)이라는 이름으로 재발매됐다.

호텔의 제왕
호텔의 제왕

호텔의 제왕은 입체적이고 화려한 호텔 구성품으로 구성된 것도 특징이다. 특색 있는 휴양지를 잘 묘사한 아이템이 매력적이다. 어린이들은 시장 경제 체제의 경제 개념을 배울 수 있으며, 어른들은 즐거운 파티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 '호텔의 제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이브다이스(http://me2.do/GIl8A87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