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음성 기술 전용 홈페이지' 열어

이상우 lswoo@itdonga.com

HCI(Human-Computer Interaction) 전문 기업 디오텍(www.diotek.com)이 자사의 음성 기술 전용 홈페이지(http://speech.diotek.com)를 열었다. 음성 기술 전용 홈페이지는 자체 음성인식 브랜드인 '디오스피치'에 대한 콘텐츠와 음성 데모 기능 등을 중심으로, 음성 인식/합성 기술 및 다양한 응용 솔루션과 제품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담았다.

디오스피치 홈페이지
디오스피치 홈페이지

디오텍은 TTS(텍스트를 음성으로 바꿔주는 기술)와 STT(음성을 텍스트로 바꿔주는 기술) 두 가지 핵심 음성 기술에 대한 원천기술을 통해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음성 인식 단말 제어 애플리케이션 및 금융권 음성 콜센터 등을 위한 음성 녹취 전사(통화 내용을 텍스트로 바꿔주는 기능) 솔루션 등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프랑스어 및 독일어, 포르투갈어 등 지원 언어를 추가해 글로벌 음성 기술 시장에 진입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적용 분야 역시 기존의 금융 및 단말/가전 제조사 중심에서, 어학, 의료,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넓힐 계획이다.

이번 음성 기술 전용 홈페이지 오픈은 이러한 디오텍의 강화된 사업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디오텍 김봉민 이사는 "음성 기술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은 물론 기술에 관심 있는 일반인까지 디오텍의 다양한 기술 및 제품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하고, 음성 기술 분야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음성 기술 전문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사업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오텍은 새 홈페이지 개설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DIOTEK)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50명)을 증정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