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HP-티몬-이텍, 노트북 30대 적십자사에 기증

김영우 pengo@itdonga.com

AMD는 HP와 티몬, 이텍컴퓨터와 공동으로 진행한 제 2차 '아름다운 노트북' 소셜 기부 행사를 통해 총 30대의 노트북을 마련, 대한적십자사에 기증했다고 밝혔다.

AMD 아름다운 노트북 행사
AMD 아름다운 노트북 행사

이번 제2차 아름다운 노트북 소셜 기부 행사는 2012년 11월에 시작된 1차 행사의 연장으로, 어려운 환경에 놓인 아이들에게 보다 좋은 IT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아름다운 노트북'은, 소셜 커머스 기업인 티켓몬스터(이하 티몬)에서 AMD A4-5000 쿼드코어 APU를 탑재한 HP 노트북 (제품명: HP 15-G008AU) 100대가 판매될 때마다 1대씩 적립해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하는 행사다. 지난 1월부터 시작된 제 2차 아름다운 노트북 행사를 통해 총 30대의 노트북이 마련되었으며, 이번 기증식을 통해 저소득층 청소년 등 취약계층에 전달되었다.

AMD코리아 윤덕로 영업 마케팅 총괄 상무는, "AMD의 특성을 잘 살려 어려운 환경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더 좋은 IT 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라며, "이번 2차 행사 역시 고객들의 큰 관심과 성원으로 좋은 결실을 맺게 되었으며, 앞으로 아름다운 노트북 행사가 더욱 확대되고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국HP 김대환 부사장은, "고객들의 성원과 여러 기업들의 협조로 이처럼 뜻깊은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한국 HP는 앞으로도 최신 IT 기술의 혜택이 사회 곳곳에 전해질 수 있도록 아름다운 노트북 공동 소셜 기부를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