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언리얼 모두 스킬트리랩으로 오라... 5월 강좌 접수 중

나진희 najin@itdonga.com

동아닷컴 평생교육 아카데미의 스킬트리랩이 5월 강좌 접수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5월 강좌는 기존 유니티 과정을 보강해 소셜 로그인 관련 강좌를 추가했고, 언리얼 엔진4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언리얼 엔진 기초 강좌를 신설한 것이 특징이다.

수강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할인 정책도 강화했다. 4월 강좌 수강생 중 5월 강좌를 신청하는 학생은 30% 할인, 개강 5일 전 입금자는 20% 할인, MOU 체결 기업 소속 신청자는 30% 할인 혜택을 받는다(중복 할인 불가). 또한, 스킬트리랩은 수강자 전원에게 교재, 스킬트리랩이 개최하는 세미나 및 부트캠프 무료 초대권 등을 지원한다.

스킬트리랩 로고
스킬트리랩 로고

유니티 강좌는 기초부터 활용까지 총 5개 강좌, 언리얼 강좌는 기초 1개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유니티 강좌는 기초, 활용, 서버, 상용화로 나뉜다. 기초 과정은 '입문자를 위한 유니티 2D 과정', '왕초보를 위한 유니티 2D C# 스크립팅(입문편)'으로 구성된다. '유니티 3D 개발의 정석-RPG 제작'은 활용 과정이고, 'Node.JS 게임 서버 18시간 완성'이 서버 과정이다. '유니티로 소셜 로그인에서 결제까지 - 1탄 소셜 로그인편'은 상용화 과정에 속한다.

참고로 'Node.JS'는 자바 스크립트 기반의 서버 개발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게임에 채팅, 선물 전송, 앱 내 결제 기능 등을 비교적 쉽게 구현할 수 있어 최근 각광받고 있다. 유니티 이득우 교육 이사는 "'Node.JS' 강좌는 서버 개발을 어려워하는 클라이언트 개발자, 1인 개발자들이 자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라고 자신했다.

수업 사진
수업 사진

스킬트리랩은 최근 에픽게임스가 발표한 언리얼4에 대한 관심을 고려해 언리얼4 기초 강좌인 '언리얼4로 1인 개발 시작하기(무코딩)'를 마련했다. 어려운 코딩 과정을 최대한 배제해 언리얼4 엔진을 처음 접하는 수강생도 쉽게 게임 개발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도록 했다.

스킬트리랩 김용호 센터장은 "스킬트리랩은 기존 교육 기관에서 접하기 어려운 상용화 교육 프로그램을 강좌로 구성해 놓았다"며, "창업을 꿈꾸는 1인 개발자나 현재 재직 중인 개발자들이 부담 없는 수강료로 해당 강좌를 수강해 전문성을 높일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강좌마다 평일반과 주말반이 개설될 계획이다.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스킬트리랩 공식 홈페이지(http://www.skilltreela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