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플레이어, PC 이어 모바일에서도 인기 이어간다

2014년 4월 14일, 판도라TV(www.pandora.tv)가 'KM플레이어 앱' 출시 25일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KM플레이어 앱은 지난 3월 15일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시작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T스토어에 순차 출시했으며, 금주 내 U+ 스토어도 출시할 예정이다.

KM플레이어 모바일 앱 출시
KM플레이어 모바일 앱 출시

KM플레이어 앱은 T스토어 출시 이후 FUN 순위에서 1위를, 애플 앱스토어는 출시 이틀만에 전체 순위와 사진 및 비디오 순위에서 10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애플 아이패드용 앱스토어에서 금주 베스트 앱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 앱은 어떤 포맷의 동영상이라도 인코딩 없이 재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무인코딩 플레이 기능, 제스처를 통한 재생시간/음향조절 기능, 동영상 배속(최대 4배속) 플레이 기능, 아이튠즈 동기화 기능 및 애플TV와 Air Play 기능, 다양한 자막 지원 기능 등을 지원한다.

판도라TV KMP사업본부장 이장원 상무는 "KM플레이어는 전세계에서 3억 명이 PC 버전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다. 이를 통해 구축한 기술, 운영, 마케팅 노하우 등을 KM플레이어 모바일 앱에 넣었다. 향후 모바일에서도 새로운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