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오피스와 호환강화, 폴라리스 오피스 5 출시

이문규 munch@itdonga.com

인프라웨어(공동대표 강관희, 곽민철, www.infraware.co.kr)는 MS오피스와의 문서 호환성이 강화된 iOS 전용 '폴라리스 오피스 5(POLARIS Office 5)'를 출시했다.

폴라리스 오피스5
폴라리스 오피스5

'폴라리스 오피스'는 전세계 6억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이다. 삼성전자와 LG전자, HTC 등 주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되어 있음은 물론, 애플과 아마존 등의 앱스토어를 통해서도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폴라리스 오피스 5' iOS 버전은 지난 3일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출시됐다. '폴라리스 오피스 5' iOS 버전은 PC와 유사한 사용환경을 구현하며, 높은 문서 호환성과 용량에 상관없이 빠르고 안전한 문서 로딩, 그리고 즉각적인 반응 속도 등을 제공한다. 또한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웹 다브(Web DAV) 등 다양한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와 연동되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연속적으로 문서 작업이 가능하다.

타 모바일 오피스 대비 최대 500개 이상의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하여 PC 수준의 문서편집이 가능하다. '폴라리스 오피스 5'에서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MS 오피스에서 지원하는 160개의 도형 삽입 및 편집, Word 용 도형 및 이미지 편집을 위한 25개의 표 스타일, 프리젠테이션 슬라이드용 동영상 삽입 기능 및 37개의 다양한 화면 전환 효과, 수치입력 전용 키패드 등이다.

여기에 문서 리스트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썸네일 보기' 기능, '블루투스 키보드 단축키' 제공, 총 15개의 '기본 템플릿' 탑재 등 다양한 기능이 대거 추가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아래아한글 파일인 HWP 편집 기능 또한 곧 지원 예정이다.

인프라웨어는 '폴라리스 오피스 5'의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프라웨어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olarisofficekorea)과 트위터(https://twitter.com/POLARISOfficeKR)를 통해 의견을 남기거나, 앱스토어에 '폴라리스 오피스 5' 사용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빕스(VIPS) 주말 샐러드바 이용권 및 스타벅스 음료 이용권 등의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인프라웨어 윤상원 실장은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사용자 환경을 위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폴라리스 오피스 5'를 출시하게 되었다. MS오피스와의 문서 호환성과 최대 500개 이상의 다양한 편집 기능 등이 추가된 새로운 폴라리스 오피스 5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이 극대화 된 모바일 오피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폴라리스 오피스 5'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폴라리스 오피스 공식 홈페이지(http://www.polarisoffice.com)와 폴라리스 오피스 페이스북(www.facebook.com/polarisoffice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